Information

2022년 아디다스 이지 슬리퍼 (Yeezy) 블랙, 글로우그린, 화이트, 숫 / 제니슬리퍼, 이지슬라이드 / 칸예 계약 해지 /카니예웨스트

100억건물주 2022. 11. 8. 06:49
728x90

안녕하세요. 건물주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아디다스 이지슬라이드 입니다.

이지슬라이드는 래퍼 카니예 웨스트와 콜라보에서 나온 신발 라인 중 하나인데요.

칸예는 미국의 유명한 래퍼입니다.

 

이지 라인들이 대부분 히트를 치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판매는

아디다스에서 추첨을 통해서만 하고 있기 때문에 아디다스중에서 고가의 라인으로 취급받습니다.

 

나이키의 조던시리즈가 있다면 , 아디다스에는 칸예콜라보 이지시리즈가 있는거죠 ㅎㅎ

 

 

그럼 이지부스트나 이지슬라이드 등 이지(Yeezy) 라인이 왜 구하기가 어렵냐?

 

왜 프리미엄을 주고 구매해야 하냐는 궁금증이 생기실텐데요.

그 이유는 아디다스에서 추첨을 통해 판매해서 공급은 적은데 수요는 많기 때문입니다.

한정판이기도 하기 때문에 언제 다시 추첨이 될 지 모릅니다.

(그래도 아디다스는 추첨을 자주 하는 편이긴 하지만 ㅎㅎ)

아무튼 가질 수 없으면 더 가지고 싶은 인간의 심리를 잘 이용한 마케팅인 거 같아요.

 

신발을 구매하면서 당첨되는 기쁨도 누리고, 더군다나 구매 금액보다 가격을 비싸게 판매할 수 도 있으니,

아디다스 이지부스트나 이지슬라이드 그 외에 이지 인기제품이 추첨이 시작되면 추첨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리셀보다는 꼭 필요하신 분이 당첨되었으면 좋겠지만 당첨은 랜덤이고 ! 되는 분이 계속 되시는 분도 계시고안 되시는 분은 한 번도 안 되시기도 하더라고요.

 

추첨이라는 번거로움을 통해서라도 구하고 싶은 이지의 매력이란?

아디다스 이지 라인 중 가장 히트를 친 라인은 이지부스트입니다.

 

미국 아디다스 공식 사이트에서 응모했구요.

저도 당첨되었을 때 기뻤답니다ㅎㅎ

 

협업 판매 중 가장 레전드로 남은 ㅎㅎ 이지부스트 소개는 다음 글에~~^^

 

아디다스 슬리퍼 이지 슬라이드(Yeezy Slide)

오늘 소개해드릴 이지 슬라이드(Yeezy Slide)는 2019년 12월에 출시된 슬리퍼인데요. 에바 폼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신으면 푹신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여름에는 맨발로 가을 겨울에는 양말을 신어서 많이 코디하시더라고요.

이지슬라이드는 블랙핑크의 제니가 신으면서 더 많이 유명해졌습니다. 한 때는 프리미엄이 높게 붙어 판매가 되기도 했으나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내려갔어요. 그래도 정가에 구하기는 어렵고 조금 프리미엄을 붙여서 구할 수 있답니다.

 

화장실 슬리퍼를 연상시키는 이지슬라이드;;ㅎㅎㅎ

심플 그 자체입니다. 저도 처음 봤을 때 예사롭지 않은 비쥬얼에 놀랐는데요.

 

 

신다보니 편하고, 여름에는 맨발로, 가을,겨울에는 양말을 신고 코디하면 되서 좋더라고요.

또 약간의 키높이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건 마시멜로우 위에 있는 듯한 쿠션감이겠죠

 

수영장이나 계곡 물놀이 할 때도 편하게 신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뭐가 묻어도 물티슈로 지우니 잘 지워집니다.

 

단점도 있는데 맨발로 신으면 발에 땀이 잘 나요 ㅎㅎ

 

화이트, 글로우 그린, 오닉스(블랙)은 2022년 버전이고

숫이라고 고동색? 어두운 브라운의 이지슬라이드는 다른 년도 버전입니다.

 

숫은 오닉스랑 크게 차이가 안 나는 어두운 색상이에요.

 

아디다스 이지슬라이드의 사이즈 팁

여성용, 남성용 사이즈가 나뉘어져 있답니다.

구매하실 때는 반치수에서~ 한 치수 크게 사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230을 신는데 US5를 신으니 잘 맞더라고요. 크게 신는 건 안 좋아해서 ㅎㅎ

저는 남편이랑 커플로 신고 있는데 편해서 가까운 거리 갈 때 자주 신습니다.

 

 

디다스 이지슬라이드 화이트입니다.

짧은 치마나 반바지에도 잘 어울리고 폭넓은 바지랑 입으니 이쁘더라고요 ㅎㅎ

 

 

바닥면도 독특한 바닥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가격은 컬러마다 다르며,

크림(Kream) 어플기준 10~20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퓨어가 인기제품인 거 같아요.

 

 

제니의 양말신은 이지 슬라이드 코디

사진에 이지슬라이드 컬러가  '퓨어' 입니다.

 

 

칸예와 이지의 인기

칸예는 미국에서 힙한 인기 래퍼 입니다. 카니예 웨스트와 아디다스는 제품을 콜라보하게되는데요. 그게 바로 이지라인입니다. 옷, 신발, 악세서리가 있지만 콜라보했던 이지 신발 라인이 대히트를 치게됩니다.

 

이지부스트의 성공으로 아디다스 이지 라인은 2019년 한 해 15억 달러;;;

원화로는 약 1조 8,168억의 어마어마한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콜라보했던 카니예 웨스트에게 매출액의 5% 가 로열티로 간다고하니 입이 벌어집니다. 

칸예가 공동디자이너로 발매했던 이지부스트의 시리즈의 아디다스 전체 판매량의 8%까지 차지하게 되는데요.

미국 경제지 포브스 선정 억만장자 리스트에도 칸예는 이름을 올리기도 합니다. 뭘해도 잘 된다는 게 이런걸까요 ㅎㅎ

2022년도 까지 생각해서 카니예 웨스트는 아디다스 협업을 통해 몇 백억 많게는 천억이상 벌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칸예의 추락

하지만 아디다스에서 카니예 웨스트를 2022년 10월 경 손절하게 됩니다. 아디다스 이지라인이 잘 되고 있는 와중에

칸예를 계약해지한 것인데요. 이 전에도 칸예는 아디다스가 본인의 아이디어를 훔쳤다. 제품 디자인 및 생산과정에서 자신을 배제시켰다라고 문제를 삼으면서 더 많은 게런티를 요구하였습니다. 칸예는 억망장자로 잘 살고 있는 듯 했으나, 인종 차별 발언 유대인을 혐오 한다는 말까지 하게됩니다. 또 같이 일을 했던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히틀러를 칭찬하거나 니치를 찬양했다고 하니 아디다스의 가치와 어긋나는 건 사실이지요. 

 

칸예는 "내가 어떤 인종차별적 발언을 해도 아디다스는 나를 버릴 수 없다" 라는 발언을 하기도 해 아디다스가 화가 많이 나서 이런 결정을 한게 아닐까 싶어요. 브랜드에 대한 모욕이기도 하고 인종차별 발언, 히틀러를 옹호하는 등의 행동은 계속 칸예가 브랜드의 대표모델이라하면 아디다스의 이미지도 많이 실추시키겠죠.

 

아디다스는 인종차별 혐오발언은 있을 수 없다 하며 계약을 해지 했고칸예의 제산은 3분의 1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약 4억 달러;; 5,670억이네요 3분의 1된거 맞는지^^;;

 

공식적으로 아디다스와 칸예의 파트너쉽은 종료되었습니다.

 

아디다스도 칸예와 계약해지로 손실을 입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칸예와 협업으로 나왔던 이지라인의 제품생산이모두 중단되었기 때문이에요. 그럼에도 아디다스는 다양성, 포용, 상호, 존중, 공정성의 가치를 지켜나가야 된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이런 점에서 아디다스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은 올바르게 보이는데요. 앞으로 아디다스가칸예와의 계약해지로 인해 생긴 손실을 어떻게 복구할 지 앞으로의 방향성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아디다스의 이지라인 '이지슬라이드'와

아디다스와 협업한 칸예에 대해 글을 써보았는데요 ㅎㅎㅎ

 

 집에 이지부스트가 몇 켤레 있어서 다음 글은 이지부스트로 가지고 오겠습니다.

 

오늘도 건물주의 글을 봐주신 여러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728x90